다이아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공식블로그

[리얼스토리] 압구정다이아몬드 # 18년전에 구입한 미조다이아몬드1캐럿 본문

KDC 리얼스토리/exchange DIAMOND

[리얼스토리] 압구정다이아몬드 # 18년전에 구입한 미조다이아몬드1캐럿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서울강남 2017. 9. 7. 08:00




[리얼스토리] 압구정다이아몬드 # 18년전에 구입한 미조다이아몬드1캐럿


늘은 리얼스토리로 고객님들의 방문 스토리를 소개해드립니다. 압구정에서 강남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스토리를 첫번째로 소개해드리는데요. 가져오신 제품은 미조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1캐럿다이아몬드 였습니다. 18년전에 압구정동 쪽에서 구입한 다이아몬드로 온라인에서 매입가격 문의후, 방문예약을 하셨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는 신사역 4번 출구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압구정 및 반포 등 주변에서 많이 찾아주시는데요. 이번에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미조다이아몬드 1캐럿 매입스토리 소개해드릴께요^^







압구정다이아몬드

18년전에 구입한 미조다이아몬드 1캐럿

"






STORY


(생략...)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카톡으로 안내를 드린것처럼 미조 감정원이 없어진 상태로, 감정서 인정이 그대로 되기는 어렵습니다."

고객님 "그러게요. 그 당시만 하더라도 가장 좋은거라고 믿고 구입했던건데..."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구입할 당시만 하더라도 프리미엄이 붙어서 판매될 정도로 좋은 다이아몬드로 유통이 되었고, 1캐럿다이아몬드에서는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보였던 감정서 입니다. 지금도 감정서가 인정이 되지 않는다고 하급으로 분류되지는 않습니다. 어쨌거나 다이아몬드의 실제 등급은 좋은 편이니까요."

고객님 "네. 당시에 1,000만원 넘게 샀던걸로 기억하거든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아마 그정도 주셨을거에요. 투명도 등급은 SI1 이지만, 컬러가 가장 좋은 등급이셔서 구입하신 가격은 꽤 되셨을 거에요."

고객님 "미조감정원이 오픈했다고 애기를 들은거 같은데, 그거랑은 상관이 없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미조감정워닝 오픈한건 맞습니다. 하지만, 이전과 같은 분이 재오픈을 한게 아니고, 다른분이 인수를 하신거라서 이전에 발행된 미조감정서를 그대로 인정해주지는 않습니다. 참고만 할뿐이죠."

고객님 "없어진거나 별반 다를게 없는거였네요..."


(생략...)







다이아몬드를 빼서 현장감정한 결과,

컬러(color) - D등급으로 가장 높은 등급의 컬러를 가진 스톤입니다. 양쪽 샘플스톤과 비교해 아주 연하게 옐로우 컬러를 띄고 있는 상태로 실제 등급은 E 컬러 입니다.








투명도(clarity) - 위 감정에서 확인할 수 있듯 중앙을 제외한 사이드 부분에 적색으로 표기도니 페더가 자잘하게 위치한 상태 입니다. 실상태에서는 9시방향에 보이는 흰색의 기다란 실선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DC 감정사 Tip # 01 >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내용 중 감정서를 분실해서 가격에 차이가 난다는 부분에 대해 이해를 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우신감정서 발행을 받았는데, 왜 안되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는 각 감정원의 감정기준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같은 감정서도 발행된 년도에 따라서 감정서에 표기된건 같은 등급이더라도 더 까다로웠던때가 있고, 그렇지 않았던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매입가격 문의시 구입하신 일자가 언제쯤인지 체크를 하는 것이죠. 즉, 감정기준이 계속 변화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감정기술은 발전하고 더 좋아지기 때문에, 감정기준은 더 까다로워진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년전에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었던 다이아몬드도 현재 감정기준으로는 감정서 발행이 어려운 기준 미달인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그래서 이전 감정서(증빙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동일한 등급으로 인정을 받지 못합니다.







오늘의 Check LIST > 미조감정원은 새로 오픈했지만, 이전에 발행된 감정서를 인정해주지 않는다!


많은 고객님들께서 올해 초 미조감정원이 다시 오픈했다는 소식을 전해들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중요한 부분은 이전에 발행된 감정서를 인정해주지 않는다는 겁니다. 이유는, 이전 미조감정원을 운영하던 분이 다시 오픈한것이 아닙니다. 새로운 분이 미조감정원이라는 브랜드 네임을 구입하여 오픈한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감정기준이 좋았던 때에는 지금의 우신 만큼 까다롭게 감정을 했지만, 2000년 중반을 지나가면서 시장에서 소외되기 시작한 미조감정원은 기준을 조금씩 낮춰가며, 감정서 발행을 했습니다. 2010년 이후에는 정말 좋지 못한 다이아몬드도 감정서 발행을 할 정도로 감정기준이 애매모호 해졌죠. 이런 부분까지 모두 인정해줄 수 없기 때문에 이전에 발행받은 미조감정서를 인정해주지 않는다! 공식적으로 발표한 상태 입니다. 다만, 참고정도만 할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압구정에서 강남센터로 방문하신 고객님의 미조 다이아몬드1캐럿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지금은 없어진 미조감정서, 올해 초 다시 오픈은 했습니다. 하지만, 이전 감정서를 인정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실정과 맞지 않는 미조다이아몬드는 점점 시장에서 소외되고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amarantine@m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